화장품 용기에 대해서 궁금해서 셀프코스, 화장품 용기 도매업체 사이트에 들어가보았다. 주변에 조언을 구할 사람이 있으면 좋겠는데 찾기가 쉽지않아서 아쉽다.. 나름 최대한 조사하고 정리하려고 한다 

 
<용기>
1.일반 bottle
(1)모양: 
-
직각 숄더
 -라운드 숄더
- 
 -
사각:직각 숄더는 위 쪽 모서리 두 개가 직각이었다면 사각모양은 네 꼭짓점 보두 직각이다 
 -납작한 모양
(2)재질 
-
플라스틱
 
-
금속 
 -초자(유리)
 -기타(PETG 등등)
(3)구성: 
-일반:토너 류에서 흔하게 보이는 뚜껑을 돌려서 여는 형태인 것 같았다

 -스포이드:스포이드를 사용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용기, 앰플 류에서 주로 사용하는 형태
 -롤온(볼용기):피부에 굴려서 사용하게끔 볼이 달려있음. 아이크림, 버물리, 파스에서 자주 본 형태였다
 -역방향:뚜껑이 바닥에 있는 형태. 나는 이런 형태를 선크림에서 자주 본 것 같다
 -바이알:작은 병에 입구를 고무로 막은 형태도 있고, 입구가 스포이드로 되어있는 것도 있고, 용기 자체가 얇고 길게 총알처럼 생긴 것도 있었다. 내가 쓰고 있는 EGF앰플이 바이알 형태인 것 같고, 가지고있는 스팟 세럼 샘플도 바이알 형태인 것 같다
 -기타:위에는 펌프가 달려있고 밑에는 짜서 쓰는 형태의 토출구가 달려있는 용기가 있었는데 굉장히 흥미로웠다
 
2.펌프 bottle
(1)모양:
 -직각숄더
 -라운드 숄더
 -
 -사각
 -납작한 모양
(2)재질:
 -플라스틱
 -금속
 -초자
 -기타
(3)구성:
 -에어리스
 -미스트
 -에센스
 -오일
 -버블
 -리무버
 -디스펜서
 -건스프레이
 -기타
*흥미로웠던 점:에센스, 오일, 버블은 펌프 모양이 비슷한 듯 달랐다. 에센스는 좀더 짧았고 오일은 긴 형태, 버블은 입구가 비교적 컸다. 알고는 있었는데 나란히 비교해보니 차이가 잘 보였다
 
3.Jar:단지 모양의 용기, 나는 고가 화장품이나 바세린처럼 꾸덕하고 보습감있는 크림에서 자주 봤다. (일반 수분크림 제품에서도 자주 보긴했는데 요즘은 편리성을 고려하여 일반 수분크림은 튜브형태로 나오는 추세인 것 같다)
(1)모양:
 -원형
 -사각형
 -다각형
(2)에어리스:에어리스 여부에 따라서 한번 더 분류할 수 있었다 
(3)재질:
 -플라스틱
 -금속
 -초자
 -기타
 
 
 
 
셀프코스가 보기쉽게 분류가 잘되어있어서 셀프코스에 분류된 용기 위주로 적어보았다

화장품 용기 공부가 끝난 다음에는 ISO15378, ISO9001에 대해서 포스팅 해야겠다
 
 
 
 

'뷰티 > 뷰티 업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운세상코스메틱 분석 4  (1) 2024.02.26
마케팅 2  (1) 2024.01.31
마케팅 1  (2) 2024.01.14
ISO 15378, ISO 9001, OEM, ODM, OBM 이란  (11) 2023.07.25
화장품 용기 종류 혼자 찾아보았다(2)  (38) 2023.07.13

+ Recent posts